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하는 쩡아/상테크와 카테크

모바일팝으로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상품권 현금화 하기(+페이코 한도초과)

by 쩡아a 2022. 7. 5.
728x90
반응형

 페이코 월 한도가 200만 포인트인 점을 감안하면 상 테크를 여러 개 하는 분들께는 현저히 적은 한도일 것입니다.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상품권을 전환할 때 페이코와 더불어서 모바일 팝에서도 상품권의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저 역시 신랑과 함께 매달 1일에 상테크를 진행하고 있는데 딥온 체크카드로 상품권 실적을 채우시는 분은 매달 100만 원씩 고정으로 나가고 저는 두 명이다 보니 페이코 200만 원 한도는 금세 채우게 됩니다.  모바일팝은 월 50만원까지 해피머니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페이코로 현금화 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2.06.16 - [재테크하는 쩡아/상테크] - 북앤라이프 상품권 현금화하기(+페이코, 해피머니 상품권)

 

북앤라이프 상품권 현금화하기(+페이코, 해피머니 상품권)

안녕하세요. 쩡아예요. 앞 글에서 상품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살짝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구매한 상품권을 현금화해서 이익을 남겨볼게요. 북 앤 라이프 상품권 등록하기 스타일 씨

alfl12125.tistory.com

 

모바일 팝 어플 알아보기

 

 

 모바일팝은 GS&SHOP 제휴 어플로 편의점, 택배 접수, 랄라블라, GS프레시 몰, THE POP. 기프티쿠폰, 쇼핑 등 다양하게 일상생활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금융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고 송금할 때 계좌발급이 필요 없고 송금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반응형
모바일 팝으로 해피머니, 북 앤 라이프 상품권 현금화 하기

   준비물 : 5만원 이상 상품권, 모바일 팝 어플, 송금받을 계좌

 

 미리 상품권을 사두고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사이트에서 상품권 등록을 마쳤다는 가정하에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5만 원 이상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등록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북앤라이프 상품권 등록인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해피머니의 결제 비밀번호, 북 앤 라이프의 캐시 잠금을 해제한 상태에서 진행해주세요.

 

 모바일팝 어플 회원가입을 하고 MY카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잔액 충전을 클릭하면 일반 충전란에 신용카드, 계좌이체, 모바일 팝 충전권, 해피머니, 북 앤 라이프, 휴대폰 충전, 가상자산 충전, GS&POINT, 신용카드 포인트 이렇게 10 간지 하위 메뉴 중에서 상품권 종류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저는 해피머니를 구매했습니다. 페이코와 마찬가지로 수수료8%가 듭니다. 저는 처음에 10만 원, 그리고 티몬 핫딜로 뜬 2만 원 권을 충전했습니다. 총 12만 원에서 수수료 8% 제외  110,400원이 입금되었습니다.  

 

모바일 팝 로그인 - 잔액 충전 - 일반 충전 -해피캐시/북 앤 라이프 캐시 클릭 - 충전 

 여기서 주의사항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팝은 평일 월~금요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에만 현금으로 송금이 가능하고 09:00~17:00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최소 송금액이 5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5만원권 이상의 상품권을 현금화하실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송금 가능 한도는 1회 100만 원, 일 100만 원, 월 600만 원으로 페이코와 월 한도가 400만 원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송금 단위가 1,000단 위입니다. 400원은 GS계열사에서 바코드로 결제하시거나 쇼핑하실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아니면 매달 잔돈이 모여서 1,000 단위가 되었을 때 함께 송금하시면 됩니다.

 

송금할 때는 맨 아래 하단에 금융/송금 창을 클릭해주시면 송금하기라고 파란 칸을 눌러줍니다. 

 

 송금자와 송금할 금액을 1,000단위로 입력하고 송금받을 은행과 계좌를 입력하면 바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100 단위는 송금이 되지 않는 점, 평일에만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 불편하긴 하지만 현금화하는 시간은 얼마 되지 않으니 상 테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효자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송금불가한 금액을 알려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1.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 휴대폰 소액 결제금액

2. 잔액선물 받은 금액, 매장 및 카드 간 잔액 이체된 금액

3. 머니트리로 충전된 금액

주의하셔서 알뜰하게 한 달 부수입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