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하는 쩡아/상테크와 카테크

롯데상품권 엘포인트로 전환하기 / 유가증권, 상품권 우체국으로 보내는 방법 / 비용

by 쩡아a 2022. 5.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쩡아에요 :-)

요즘 앱테크, 상테크를 하면서 신세계 상품권이 융통되는 곳이 많아 졌어요. 

 

집에 가지고 있던 롯데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려고 방법을 알아보다가 저에겐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지류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하는것이 나을 것 같아서 전환신청을 했답니다.

 

 

엘포인트 전환 신청하기

롯데상품권은 엘포인트로 전환 하려면 엘포인트 어플이 깔려있어야 해요.

메뉴창 - 포인트전환 - 가져오기 - 롯데상품권 클릭

 

 

그럼 전환하기 창이 나오는데요. 상품권 뒷면을 보면 바코드 옆 숫자 13자리가 있답니다. 

입력 후 전환신청을 해놓고 우체국으로 갑니다.

 

상품권 동봉시 엘포인트에 가입된 이름과 연락처 같이 기재해서 보내주세요!

 

 

반응형
우체국 유가증권등기우편 보내기

상품권 봉투가 있다면 패킹하지마시고 오픈되어있는 상태로 직원분께 드리면 됩니다.

직원이 상품권 상태와 금액을 확인하고 직원이 직접 상품권을 봉투에 넣어 도장을 세번 찍고나면 등기로 발송이된답니다.

 

우체국 손해배상 범위를 보면 유가증권등기를 하지 않는다면 분실 시 손해배상이 10만원이 최대이기 때문에 10만원 이상을 보낼 때는 반드시 유가증권등기로 보내는 것이 안전해요.

 

10만원 상품권을 보냈다고 해서 10만원 전부를 돌려받는건 아니고 분실에 따른 기준에 맞게 지급이 됩니다..

 

유가증권 등기 요금

☆ 요금 산정 내용 : 중량에 따른 요금 + 등기취급 수수료 (+익일특급수수료) +보험수수료(금액에따라 상이)+봉투값 70원

보험수수료 (+5만원당 500원)

~5만원 : 1,000원

~10만원 : 1,500원

~15만원 : 2,000원

~20만원 : 2,500원  이런식으로 5만원 당 500원이 추가된답니다. 

 

저는 롯데상품권 10만원권을 보냈기 때문에 : 4030원 + 70원 = 4,100원 지불

롯데상품원은 등기배송 받고 3일 이후 포인트로 전환되어 들어옵니다.

 

사용처는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